-
네트워크 프로그래밍카테고리 없음 2023. 12. 5. 16:48
from tkinder import * from socket import * import threading #섭씨 온도를 서버로 전송 def calculate(): global temp temp = float(entry1.get()) # 섭씨 온도를 읽는다 sock.send(str(temp).encode()) #Thread handler def handler(sock): while True: try: # 수신 데이터가 없으면 예외 발생 r_msg = sock.recv(1024) # 메시지 수신 except: #수신 데이터 없음 pass else: # 수신 데이터 표시 entry2.delete(0,END) entry2.insert(0,r_msg.decode()) entry1.delete(0,END) sock= socket(AF_INET, SOCK_STREAM) sock.connect("172.21.164.147", 2500) root=Tk() message_label = Label(text='Enter a temperature(c)', front=('Verdana', 16)) entry1 = Entry(font=('Verdana',16), width =5) recv_label = Label(text = 'Temperature in F', font = ('Verdana', 16)) entry2 = ...
소켓서버 모듈 이용한 서버 프로그래밍 http, 사물인터넷이 중요하니까 ! 앞부분 스킵
14주차 강의안 15페이지까지 생략, 16페이지부터! 여기가 중요함
17p : socketServer 모듈을 이용한 서버 프로그래밍
병렬처리 하기 위해서 이벤트 방식 위해선 두가지 형태의 클래스 필요
- 팩토리 클래스
- 프로토콜 클래스소켓 생성하고, 받아들여서 기본적으로 .
소켓은 클라이언트가 있어야 동작프로토콜 클래스 : 이벤트를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 -> 이벤트에 대한 콜백 함수가 정의된 클래스 ->
역으로 호출이라서 callback이라고 .. OS에서 이벤트리스너
17페이지 말고 18페이지만 잘 이해해도 됨
여기가 중요!
- 서버프로그램 쉽게 작성하기 위해 기능제공하는 모듈
- TCP 서버나 UDP 서버를 작성하기 위한 모듈